STEP 01
제품의 시장 조사와 분석
제품이 출시될 시장의 규모, 성장 가능성,
소비자 트렌드, 주요 경쟁사, 경제적 환경 들을
분석하여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 전력을 수립.
STEP 02
경쟁 제품의 조사와 분석
시장 내 경쟁 제품의 스펙, 가격, 디자인, 기능,
기술력 등을 분석하여 자사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하고,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전력적으로 대응.
STEP 03
사용자 분석 / 사용 환경 분석
목표 사용자층의 성별, 연령, 직업,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제품이 사용될
실제 환경 (온도, 습도, 공간 제약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를 도출.
STEP 04
개발 제품의 시장에서
포지션에 따른 제조원가 반영
제품이 타겟하는 시장 위치(프리미엄, 중간, 보급형)
에 따라 원가를 설계 단계에서부터 조율하고,
품질과 비용의 균형을 맞추어 경쟁력을 확보.
STEP 05
제조공법 선정 및 컨버젼스
제품의 특성과 대량 생산 가능성을 고려한
최적의 제조 공법 (사출, 금형, 가공 등)을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새로운 기술이나 공정을 융합하여
생상 효율성과 품질을 동시에 추구.
STEP 06
고객사 제품개발 요구사항 반영
고객사의 기능, 디자인, 성능, 일정, 가격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제품 설계와 개발
프로세스에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STEP 07
디자인 컨셉 제안
제품의 기본 아이디어, 방향성,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하는 디자인 컨셉을 제안하여
전체 개발 과정의 시각적 기준을 마련.
STEP 08
디자인 시안 제안
디자인 컨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각적 표현물
(3D 모델링)을 제안하여 최종 디자인
선택을 위한 참고 자료 제공.
STEP 09
디자인 Mock-up (샘플) 제작
최종 제품 제작 전에 크기, 형태, 디자인, 기능 등을
실제와 유사하게 재현한 모형을 제작하여
최종 검토 및 수정 과정을 지원.
Start your Product